요약정보 : 일본 후지TV  |2001년  총 11부작 + 스페셜 1부 + 극장판 1부

해상도 : 720 * 540  SD

코덱 : Dvix5

장르 : 만인은 법앞에 평등하다.. / 법.진실

출연 : 기무라 타쿠야, 마츠 다카코, 아베 히로시, 오오츠카 네네, 카도노 타쿠조

 

 

 

 

 

 

중졸의 학력으로 검사가 된 남자 쿠리우 코헤이.
그의 등장으로 도쿄지검엔 모한 바람이 불기 시작한다.
부검사의 꿈을 향해 정진하던 사무관 아마미야는 쿠리우의 사무관을 자원하지만 어째 등장한 엘리트 검사 쿠리우는 허술해 보이기만 해 마음에 들지 않는데...
도쿄지검 형사부의 다른 검사와 사무관들도 쿠리우가 이상해보이기는 매한가지, 그들도 쿠리우가 사건의 중요도와 관계없이 열의를 다하고 피해자를 우선하는 모습에 위화감을 느낀다.
전례 없는 검사의 모습인 쿠리우.
그를 외면하고 속내를 의심하던 동료들도 점자 쿠리우로 인해 변화하기 시작한다.

 

키무라 타쿠야가 착용하고 있었던 'A BATHING APE'의 다운 자켓이 대유행을 떨치게 되어, 프리미엄이 붙을 정도로 인기 아이템이 되었다. 스트릿 브랜드 BAPE가 일본에서 높은 인지도를 얻게 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이 제품은 지금도 프리미엄이 붙어있는데 정품이 대략 400만원정도 한다. 그마저도 수량이 없어서 국내엔 몇장 없다고 한다. 또한, 드라마에서 보이게 된 통신판매 상품도 인기를 얻게 되었다.

 

주연인 쿠리우 코헤이의 진실을 쫓는 검사의 모습은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켜 모든 에피소드의 시청률이 30%를 넘는 기록을 연출했다.(간토 지방) 후지 TV의 제1위의 시청률과 역대 최고 시청률 제2위를 기록했으며, 민방 드라마 평균 시청률 제2위의 기록을 연출했다.(2006년 5월) 다만, 간사이 지방에서는 30%에 이르지 못했다. 특히, 키무라 타쿠야의 결혼후의 첫 연속 드라마라 높은 시청률을 야기 했는것으로 분석된다.

 

가지고 있던 선입견을 깨뜨려버린 드라마.. 이전까지 검사들은 정장에 넥타이 인줄만 알았습니다.. 그리고 진실을 쫒는 그의 천재적인 모습에 항상 감탄했으며, TV통신판매라는걸 본격적으로 알게해준 드라마..

2006년에 스페셜이 방송되었으며 2007년엔 한일 합작 영화 (이병헌 출연)도 개봉되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평점 :

 

 

 

스페셜 방영과 극장판 포함입니다..

저작권

 

 

 

From GAKI.16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