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정보 : 일본 TBS  |2001년  총 10부작

해상도 : 560 * 320  SD

코덱 : MPEG-4

장르 : 답답해요 / 약간 애잔하기도..

출연 : 타키자와 히데아키, 후카다 쿄코, 우치야마 리나, 쿠보즈카 요스케, 이시다 유리코

 

 

 

 

 

 

이복 남매의 사랑을 그린 노지마 신지의 작품이다.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인 마나토는 아버지와 둘이 살고 있었다. 그러던 중, 밝고 솔직한 성격을 가진 유이라는 여자애를 알게된다. 마나토는 그런 그녀의 행동에 당황해하지만 호기심이 생긴다. 어느 날, 마나토의 아버지는 재혼을 결심하게 되고 새 어머니가 될 분을 만나러 가는데, 그 분은 다름아닌 유이의 어미니였다. 그렇게 해서 이 둘은 남매가 되는데..

 

노지마 신지 작가의 작품입니다..

드라마 오픈/클로징 곡으로 ABBA의 노래를 써서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입니다. 이복남매의 사랑이야기라는 관점에서 보면 참 애가 탔던적도 있었습니다..

드라마 제목 스트로베리 온 더 쇼트케이크(Strawberry On the Shortcake)의 앞 알파벳을 각각 따서 ‘S.O.S.’라고 표기하며, 주제곡과 같기도 합니다. 또, S.O.S.라는 의미는 이 주인공들이 일상의 생활에서 ‘도움을 요청하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당시 핫아이콘 이었던 타키자와 히데아키가 주연을 맡아서 열연했던거 같기도 한데..후카다 쿄코의 상큼했던 이미지가 생각 나네요.. 진짜 SOS를 부를 만큼 누군가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이런 얽힌 사랑과 성장을 그린 이야기..

 

이 드라마 역시 호불호가 많이 갈릴 듯 합니다..

노지마 신지 작가의 90년대~2000년 초기 작품들은 명작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최근작들을 보면 약간 매너리즘에 빠진 듯한 생각도 드네요..

정말 90년대 그 작품을 쓴 작가가 맞는지..

강추하고 싶어도 못하는 작품이라니...어지럽네요 ㅋㅋ

 

 

지극히 개인적인 평점 : 

 

 

 

2001 스트로베리 온 더 숏케익 (Strawberry On The Shortcake, 2001).torrent

 


 

From GAKI.160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