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정보 : 일본 TBS  |2003년  총 10부작

해상도 : 720 * 400  SD

코덱 : Dvix5

장르 : 휴머니즘.. / 뭘해도 어울리는 기무타쿠!  

출연 : 기무라 타쿠야, 시바사키 코우, 츠츠미 신이치, 우치야마 리나, 다케나카 나오토

 

 

 

 

 

 

어려서부터 꿈이었던 파일럿이 된 신카이 하지메는 기장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그러나 비행 도중 선배 조종사가 쓰러지자 순간적인 판단으로 무사히 착륙을 감행한 그에게 감사관인 코우다 카즈키는 근신 처분을 내린다. 한편 여자의 몸으로 정비공 일을 훌륭하게 해내고는 있지만 사실 고소 공포증을 가지고 있는 오가와 아유미는 늘 화가 난 얼굴로 다닌다. 하지메와 아유미는 사사건건 의견 충돌을 일으키는데...

 

당초 제작배경이 2001년 당시, 뷰티풀 라이프로 역대 시청률 1위 기록을 갖고 있던 TBS가 2001년에 방영한 히어로로 1년도 안되서 그 타이틀을 뺏겨버리자, 화가 나서 방송 윗분께서 돈은 달라는 대로 주고, 되는 애들을 다 캐스팅 해서 다 데려와서 만들고 싶은거 함 만들어봐라 하고 초호화캐스팅에 공항과 여객기라는 촬영비용도 비싼 환경에서 촬영하였다. 심지어 당시 TBS에서 잘나가던 아나운서까지 캐스팅하였다. 재미있는건, 뷰티풀 라이프, 히어로, 굿 럭!! 모두 기무라 타쿠야가 주연이다.

공항이라는 특수한 환경에 사람들이 놀랐고, 더불어 최종화에 극적인 감동을 주는 장면도 있어서 일본에서 특히나 인기를 많이 끌었다. 다만, 히어로의 포스를 못이겼는지, 히어로의 기록은 커녕, 동 방송사의 작품인 뷰티풀라이프의 기록도 못깬 겨우 역대 4위의 시청률만 기록하였다.

 

1996년 이후 일본 드라마 시청률 역대 4위에 해당하는 높은 시청률로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국제선 여객기 부조종사인 신카이 하지메의 국제선 여객길을 운항하면서 그려내는 드라마입니다. "하늘에서 내리는 1억개의 별"에서 이뤄지지 못한 사랑으로 사람들의 가슴을 울렸던 키무라 타쿠야와 시바사키 코우가 주연을 맡아 당초부터 화제를 낳기도 했습니다.

간혹 1993년에 제작된 한국드라마 "파일럿"과 비교대상에 오르기도 합니다.. 항공인으로서의 삶의 애환을 그린 휴머니즘 드라마. 당시 일본에서 활동 중이던 윤손하 씨도 나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평점 :

 

 

 

2003 굿 럭!! (Good Luck!!, 2003).torrent

 

 

 

From GAKI.160302